공부/산딸기+에코

알렉사로 티비를 제어해보자 (1)

inSaPPoRo 2018. 4. 5. 15:44

몇달 전에 에코를 저렴하게 판매해서 구입했습니다. 8천엔? 했나?

에코를 설치하고 몇달 동안 사용한것은 오늘 날씨는? 음악 틀어줘 정도 입니다.

이럴꺼면 모하러 샀나 싶기도 해서 에코에게 명령하면 티비를 끄고 켜고 전기를 끄고 켜고 해봐야지 하고 마음먹었습니다.

집에 사용하는 라즈베리파이가 있으니 

IR LED를 구매했습니다. 회사 근처에서 샀더니 한국돈으로 하나에 2천원 가까이 하더군요 ㅠㅠ

알리에서 샀습니다. 뭉치로 샀는데 2천원 안하더군요. ㅋㅋㅋ


그렇지만 집에서 컴터를 할시간이 없는 저는 사놓고 몇달을 그냥 흘려 보냈습니다. 
지금 보니 에코랑 같은 시기에 구입했군요 ㅠㅠ

역시 라즈베리파이로 IR LED를 직접 제어하는건 귀찮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샀습니다.

Broadlink RM Mini3 알리


19달러 정도 하는군요 ㅋㅋ

이걸 라즈베리 파이에 연결해서 적외선 신호를 쏘려고 합니다.

큰그림은 이렇습니다.


알랙사 티비켜줘

알랙사 스킬

라즈베리파이

 RM Mini3(오늘산거 ㅋㅋ)

 티비 ON


아 정말 컴맹이지만 이거 하고 싶네요 ....ㅠㅠ

꼭 성공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