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산딸기+에코

라즈베리 파이 제로 oh my zsh 설치하기

inSaPPoRo 2017. 6. 30. 13:50

Oh My ZSH는 bash보다 편한(개인 적인 생각임) zsh용 설정 framework이라고 합니다. 

정확히는 저도 초보라서 설명은 링크로 대처 하겠습니다.

zsh 위키

oh my zsh 


라즈베리파이의 기본 shell은 bash입니다.


echo $SHELL

우선 zsh를 설치 합니다.


sudo apt-get install zsh


zsh --version

설치가 확인을 합니다.


zsh 5.0.7


저는 5.0.7가 설치 완료


chsh -s $(which zsh)


기본 쉘 설정을 바꿔주는 명령어 입니다.  패스워드를 입력합니다.


echo $SHELL


쉘을 확인해보았습니다만 변하지 않았습니다.

로그아웃 하고 로그인 해야 합니다.


초기 설정 마법사 같은것 이 나왔습니다. 저는 잘 몰라서 마지막 2를 선택했습니다. 이것 저것 설정을 해주는것 같습니다. 수정할수 있으니 해봤습니다.


기본쉘을 확인해보았습니다.


zsh으로 되어있군요 bash랑 조금 달라졌네요.


자 이제 oh my zsh를 설치해줍니다.


sh -c "$(curl -fsSL https://raw.github.com/robbyrussell/oh-my-zsh/master/tools/install.sh)"


Oh My Zsh를 클론 할라고 했는데  git가 없어서 안된다고 화를 내고 있습니다.


git 를 설치해줍니다.(Raspbian Jessie Lite 를 설치해서 git이 없는건지? 잘 모르겠네요)


sudo apt-get install git


다시 도전합니다.


성공했습니다. 이제부터 oh my zsh로 고고고 ㅋㅋㅋ








반응형